워크래프트 2의 등장인물 목록
워크래프트 2에 나오는 주요 등장인물들의 목록이다. 일부 인물들은 워크래프트에서 등장한 인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대륙
[+/-]- 로데론(Lordaeron) : 휴먼의 본거지이다. 티리스팔 해안에서 힐스브래드 구릉지까지 뻗쳐있는 지역이다. 도시가 발달한 이곳은, 휴먼의 강력한 세력들이 주둔하고 있는 큰 대륙이다.
- 달라란(Dalaran) : 아라소르의 마법사들이 만든 마법사들의 왕국이자 본거지이다. 다국적인 세력들이 마법을 수양하러 온다.
- 카즈 모단(Khaz Modan) : 드워프 족들의 본거지이다. 제철 기술이 발달한 대륙으로 대부분의 주민들은 제철업에 종사를 많이 한다.
- 쿠엘탈라스(Quel'Thalas) : 엘프의 본거지이다. 달라란의 고등 마법사들은 이곳에 와서 마법 실습을 한다.
- 아제로스(Azeroth) : 본래 휴먼의 부속 영토였다. 하지만 버닝 리전의 살게라스가 타락한 메디브로 하여금 다크 포탈을 세워 버닝 리전과 오크가 침략한다. 결국 휴먼과 오크가 싸우는 틈을 이용하여 버닝 리전이 강제로 이곳을 점령한다. 황량한 사막 지형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토양이 비옥한 지역이다.
- 아웃랜드(Outland) : 오크의 고향이자, 드레나이의 본거지이다. 가장 더운 대륙이자, 동물과 식물이 잘 자라지 않는 폐허 대륙이다. 버닝 리전이 침공하여 이곳을 지배해 버렸다.
휴먼 얼라이언스
[+/-]테러너스 메네실 1세
[+/-]- 로데론
로데론의 초대 황제이다.
바리안 린
[+/-]- 스톰윈드
스톰윈드의 황제 자리에 오른다.
토라스 트롤베인
[+/-]- 스트롬가드
소라딘의 뒤를 이어 스트롬가드의 황제 자리에 오른다. 제 2차 오크 전쟁 때 수도가 불에 타는 등 극심한 피해를 입는다. 5대 영웅 중 하나인 타나스의 작은아버지이다.
길니아스 그레이메인
[+/-]- 길니아스
길니아스의 초대 황제이다. 처음에는 로데론과 대립을 하다가, 오크들의 침략으로 로데론과 동맹을 맺는다.
스칼밍 페레놀드
[+/-]- 알터랙
알터랙의 초대 황제이다. 자신들의 나라가 산맥에 둘러쌓여 있어서 안전할 줄 믿었지만, 2차 대전쟁 때 승리점이 오크에게 있다는 어리석은 생각에 사로잡혀 오크 족을 지원한다. 그러다가 이것이 밝혀져 다른 휴먼 세력과의 전쟁에서 패퇴하고, 결국 멸망의 길에 이른다.
모디무스 앤빌마
[+/-]- 드워프
통합된 드워프 족들의 마지막 황제이다. 그가 죽고 나서 드워프 세력은 브론즈비어드, 와일드해머, 블랙캐스트아이언으로 분리된다.
마그니 브론즈비어드
[+/-]- 아이언포지
브론즈비어드의 수장이다. 와일드해머와 대립하였으나, 블랙캐스트아이언의 공격을 막기 위해서 와일드해머와 연합한다. 그리고 국가의 힘을 키워 아이언포지를 세운다.
카드로스 와일드해머
[+/-]- 와일드해머
와일드해머의 수장이다. 브론즈비어드와 대립하였으나, 블랙캐스트아이언의 공격을 막기 위해서 브론즈비어드와 연합한다. 블랙캐스트아이언의 공격을 브론즈비어드와 함께 물리친다. 5대 영웅중 하나인 쿠르트란이 와일드해머의 비행단 사령관이었다. 그리고 타우릿산의 아내인 모드구드를 죽이는 큰 공을 세운다.
타우릿산
[+/-]- 블랙캐스트아이언
블랙캐스트아이언의 지도자이자, 욕심 많은 강대한 법사였다. 와일드해머와 브론즈비어드의 연합공격에 많은 종족들을 잃고, 결국 분노에 차 미지의 존재를 소환한다.
오크 호드
[+/-]블랙헨드
[+/-]- 블랙락 클랜
오그림 둠해머
[+/-]- 블랙락 클랜/썬더로드 클랜
둠해머는 기존의 블랙락 클랜의 수장인 블랙헨드를 몰아내고 수장의 자리에 오른다. 그리고 대한민국 한나라당 소속의 정치인들과 같이 백성들의 재산을 몰수하는 등 포악한 정치를 한다. 그러나 민심은 결코 이길 수 없는 법이었다. 결국 1차 대전쟁과 2차 대전쟁이라는 참담한 과정을 겪으면서, 둠해머는 결국 자신의 죄책감을 느낀다.
더군다나 1차 오크 전쟁에서는 휴먼의 로서를 전사시키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둠으로써 승리를 거두었지만, 2차 오크 전쟁에서 굴단이 버닝 리전의 살게라스의 꾀에 넘어가 패배하여, 결국 그는 블랙락 클랜의 수장 자리에서 물러난다. 그리고 칼림도어의 깊은 숲 속에서 은둔하며 지내다가 병으로 죽는다. 그의 무기인 블랙아머와 둠해머는 그의 사망 이후, 스랄이 대신 사용하게 된다.
굴단
[+/-]- 스톰리버 클랜
오크의 인간침략을 주도한 오크의 수상격인 인물이며, 오크의 흑마법사이다. 엄청난 어둠과 야망, 사악함으로 강력했지만 그는 더 강력해지고 싶었다. 그는 블랙헨드의 충실한 부하 악당이자, 오크의 흑마법사인 네쥴의 수제자였다. 그래서 블랙헨드의 명령에 따라, 대한민국 한나라당 소속의 정치인들과 같이 백성들을 탄압하였다. 본인이 오크의 귀족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자신은 백성들을 강제로 이끌고 휴먼의 스톰윈드를 침으로써, 1차 오크 전쟁과 2차 오크 전쟁을 일으킨다. 1차 오크 전쟁에서는 승리를 거두었으나, 2차 오크 전쟁 때 살게라스의 잔꾀에 넘어가 타락해버리는 바람에 휴먼에게 역전당하면서 패배한다. 게다가 오크의 기병유닛 레이더를 해체시켰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오크의 기병유닛인 레이더들로부터 미움을 받았다.
오크가 패배하자마자 숨어서 더 강력해지기 위해 자신이 알고 있는 흑마법을 총동원하여, 버닝 리전의 수장인 살게라스를 죽이고 살게라스의 무덤에 간다. 거기서 살게라스의 눈(유해, 혹은 그가 지니고 있던 보석형 아티팩트)을 찾아 더 강력한 힘을 얻고 싶었으나, 살게라스의 무덤 내부에 있었던 악마들에게 온몸이 찢겨 죽었다.
스랄
[+/-]- 서리늑대부족 듀로탄의 아들 현 호드의 초대 대족장
대지고리회의 주술사 세계의 대 주술사이다
그롬 헬스크림
[+/-]- 워송 클랜
초갈
[+/-]- 트윌라이트해머 클랜
오우거 모고르
[+/-]- 스마일스컬 클랜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 블레이드피스트 클랜
킬로그 데드아이
[+/-]- 블러드코버드캐번 클랜
줄진
[+/-]고대 엘프 족과 맞서던 트롤 족의 영웅, 블랙락 클랜의 둠해머와 동맹한다. 그리고 엘프 족의 고향인 쿠엘탈라스를 공격하지만, 아라소르 황국의 지원군에 의해 패퇴하여 제 2차 전쟁 중 사라진다.
그 외의 세력들
[+/-]- 버닝 리전(Burning Legion) :
데스윙
[+/-]1차 버닝 리전의 침략 당시, 발드르와 일리단과 같이 다섯 드래곤 족을 극한 시기에 배반하여 큰 타격을 준다. 후에 알렉스스트라스자의 알을 빼내다가, 4대 드래곤 종족의 지도자와 전투를 벌이게 되는 바람에 크게 타격을 입고 현재 모습을 감췄다.
넬파리우스
[+/-]블랙락 타워에 가면 볼수있다. 데스윙의 아들이자, 오닉시아의 오빠이다. 사라진 아버지 대신 모든일을 자식들이 준비중이다.
넬사리온
[+/-]- 블랙드래곤
대지와 세계의 힘을 가진 블랙드래곤의 수장이다. 그는 버닝 리전의 살게라스의 꾀에 넘어가, 후에 결정적 시간에 발드르와 데스윙과 일리단과 연합하여, 알렉스스트라스자를 배반한다. 그 때문에 드래곤 종족 대부분이 전멸한다.
말리고스
[+/-]- 블루드래곤
주문을 만드는 마법 능력을 가진 블루드래곤의 수장이다. 그는 드래곤 종족들을 구원하지 않고, 전쟁에 대한 신념을 잃어 결국 죽음의 땅인 노스렌드로 가서 은둔하며 지낸다.
알렉스스트라스자
[+/-]- 레드드래곤
생명의 힘을 가진 레드드래곤의 수장이다. 그녀는 이세라와 노즈돌무와 함께 나이트 엘프 세력에 강력한 힘을 주어 버닝 리전에 대항하게 한다. 그러다가 발드르와 데스윙과 일리단에 의해 비참한 죽음을 맞이한다.
이세라
[+/-]- 그린드래곤
꿈의 힘을 가진 그린드래곤의 수장이다. 그녀는 드루이드 종족을 좋아하여, 에메랄드 드림으로 드루이드들를 이끈다. 버닝 리전에 대항하려는 드루이드들에게 힘을 주는 대신에 가끔 깊은잠에 빠지게 하여 조화를 중시한다. 그러다가 발드르와 데스윙과 일리단에 의해 비참한 죽음을 맞이한다.
노즈돌무
[+/-]- 브론즈드래곤
시간을 조종할 수 있는 브론즈드래곤의 수장이다. 그녀는 엘프 족들을 좋아하여 엘프 족들에게 월드트리가 있는 한 영원을 약속한다. 그러다가 발드르와 데스윙과 일리단에 의해 비참한 죽음을 맞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