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지구 과학/해양/해수의 운동

위키책, 위키책

바닷물은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다. 북쪽에서 남쪽, 동서 방향, 해안의 위아래로 바닷물이 이곳 저곳으로 움직인다. 이러한 움직임은 바람, 물, 달과 태양의 위치, 지구의 자전, 그리고 지형의 위치 등을 포함하는 많은 별개의 힘 결과로 설명할수 있다.

파도는 먼 거리에서 물을 통해 에너지를 전달한다.

학습 목표[+/-]

  • 파도의 원인을 설명하기.
  • 해류가 어떻게 형성되고 그것이 세계의 기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하기.
  • 해류의 원인을 설명하기.

파도[+/-]

파도는 물질 또는 빈 공간을 통해 에너지를 전달하는 장애물이다. 음파는 공기를 통해 이동하고 지진은 단단한 지구를 통해 강력한 파도를 보낸다. 우주선의 전파는 빈 공간의 진공을 통해 수백만 마일을 가로질러 이동하고 파도는 물을 통해 이동한다. 이러한 유형의 모든 파도는 먼 거리에서 에너지를 전달할수 있다. 파도의 크기와 거리는 파도가 운반하는 에너지의 양에 달려있다.

가장 잘 알려진 파도는 바다 표면에서 발생한다. 서퍼들이 놀고 부기보드를 타는 것은 파도 위에 있다. 이 파도는 대부분 바람에 의해 만들어진다. 파도의 크기를 결정하는 3가지 요인이 있다.

  1. 바람의 속도
  2. 바람이 불어오는 거리
  3. 바람이 부는 시간

각각의 수치가 커질수록 파도가 커진다.

파도는 파고에서 물마루까지 수직으로 측정한 진폭으로 측정할수 있다. 그들은 또한 물마루 사이의 수평 거리인 파장으로 측정할수 있다. 바람이 물 표면을 가로지르면 에너지가 물로 전달된다. 그 에너지의 전달은 바람이 잔잔해지면 사라지는 잔물결을 만들거나 해안에 도달할때까지 계속되는 더 큰 파도를 만들수있다. 대부분의 파도는 해안에 닿는다.

과학자들은 때때로 파도의 속도를 측정하여 파도를 묘사한다. 파도의 속도는 한 파장이 지나가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면서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