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지구 과학/해양/해저
보이기
바다 표면은 광대하다. 해저는 때때로 현대의 최전선이라고 한다. 사람들이 수천년 동안 바다를 여행했지만, 해저의 아주 작은 부분만을 탐험했다. 우리는 광대한 바다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한다. 현대의 기술로 인해 우리는 물리적 특성과 살아있는 유기체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포함해서 해저에 대해 더 많이 배울수 있었다.
학습 목표
[+/-]- 해저의 특징을 설명하기.
해저 연구
[+/-]고대 신화에 따르면 아틀란티스는 강력한 해저 도시였으며 그의 전사들은 유럽의 여러 지역을 지배했다. 그러한 도시가 존재했다는 증거는 거의 없지만, 바다의 세계에 대한 인간의 매혹은 수세기 동안 분명히 존재해왔다. 과학자들이 박쥐와 돌고래가 어둠 속에서 반향정위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설계된 시스템을 개발할때까지는 바다의 무광층에 대해 잘 알려지지 않았다. 2차 세계 대전 중 잠수함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된 과학자들은 해수면을 탐지하기 위해 음파를 바다로 튕겨내는 방법을 배웠다. 음파는 어떤 물체가 바다에 있을지 모르는 에코와 같이 되돌아온다. 물체의 거리는 음파가 되돌아오는데 걸리는 시간을 기준으로 계산할수 있다. 마지막으로, 과학자들은 해저를 지도로 나타낼수 있었다.
3가지 주요 장애물로 인해 바다의 깊이를 연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아시다시피, 빛은 바다의 수심 200m를 관통한다. 바다의 깊이는 11,000m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