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게임천국

위키책, 위키책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미니게임천국》은 버튼 하나(확인, 5번)를 누르거나 화면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게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등장 인물[+/-]

시리즈마다 등장하는 주인공은 정해져 있으며 집토끼(《미니게임천국 5》), 사막여우(《미니게임천국 4》), 너구리(《미니게임천국 3》), 원숭이(《미니게임천국 2》), 냥이(《미니게임천국 1》)이다. 그외에도 펭귄, 곰탱이, 시드(《시드의 모험》), 체리(《트래픽!》), 관우,장비(삼국지), 히어로(《슈퍼 액션 히어로》), 아쿠(《액션 퍼즐 패밀리》)도 있다.

특징[+/-]

  • 미니게임의 이름이 두 글자씩 2번 반복된다.
  • 보통 처음에는 아무 게임도 할 수 없지만, 일정한 별이 있으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미니게임에서 별을 모아서 다른 미니게임이나 물건을 살 수 있다.
  • 피쳐 폰 버전에서는 대한민국 통신 3사, 즉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각자 독자 플랫폼을 쓰느라 한 통신사의 폰에서 주인공을 얻으려고 애를 써도 타 통신사 캐릭터를 얻을 수 없어, 캐릭터 선물을 받아야만 하는 조건이 있었다. 통신사가 서로 다른 최소 3명이 게임을 받아야 얻을 수 있기에 통신사 간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캐릭터를 얻게 하면서 컴투스가 게임 3개 값을 받는다.[1]

미니게임천국[+/-]

컴투스의 첫 미니게임천국 시리즈 게임이다.

미니게임천국 2[+/-]

모바일 게임 최초로 유료 인앱 구매를 도입하였다.

누워누워는 캐릭터가 자는 동안 꿈 속에서 알아서 별을 얻는다. 하지만 버튼을 누르면 잠에서 깨어나서 게임이 끝난다. 참고로 이 게임 중에서 별을 가장 많이 얻을 수 있는 게임으로는 돌아돌아가 있다.

미니게임천국 3[+/-]

틀:빈 문단

미니게임천국 4[+/-]

미니게임천국 4에는 9가지의 게임이 있다. 선물 상자를 도전 모드를 통해 얻을 수 있도록 해놨다. 그리고 한정판은 등장하지 않으며 이벤트 캐릭터 4개도 훨씬 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당겨당겨[+/-]

당겨당겨(등장 인물 줄로 묶어 아래로 당겨 당겨)는 선수가 줄을 던져서 등장 인물을 줄로 단단히 묶은 뒤 등장 인물과 거리가 어느 정도 멀어지면 그 줄을 당겨버려서 등장 인물 위로 높이 솟아오르는 게임이다. 잡은 등장 인물보다 위쪽으로 다다르기 직전에 놓아야 하며 줄을 늦게 던지거나 등장 인물을 잡고 그냥 있으면 아래로 떨어져서 게임 끝난다.

어려운 게임에서는 등장 인물에게 방어막이 있어서 이를 피해야 한다. (일명 방어막 있는 등장 인물에게 줄을 던져 낚여 낚여)

맞춰맞춰[+/-]

맞춰맞춰(등장 인물을 미사일로 맞춰 맞춰)는 선수가 미사일을 쏘면 미사일이 아래로 떨어지는 등장 인물 주변에서 자폭하는데 그 주위에 있는 등장 인물은 모두 죽는다. 참고로 등장 인물들이 땅에 떨어지면 등장 인물이 얼어서 게임 끝나고, 등장 인물에게 깔려도 게임 끝난다. 그리고 아무것도 맞추지 못하면 미사일은 자폭한다. 단 선수가 맞으면 게임 끝난다.

어려운 게임에서는 등장 인물에게 방어막이 있어서 늦게 미사일을 맞추면 안 된다. (일명 방어막 있는 등장 인물에게 늦게 미사일을 맞추다가 낚여 낚여)

뛰어뛰어[+/-]

뛰어뛰어(등장 인물 스프링 타고 발판 위로 뛰어 뛰어)는 스프링으로 멀리 있는 발판을 밟아버리는 게임이다. 선수가 버튼을 누르면 기울어진 방향으로 뛰는데 많이 기울어질수록 멀리 뛴다. 단 발판에 착지하지 못하고 아래로 떨어지면 게임 끝나고 선수가 기울어진 채로 발판에 떨어지면, 다시 뛰지 못하고 쓰러져서 땅에 박아 게임 끝난다.

어려운 게임에서는 제멋대로 움직이는 발팔이 있다. (일명 등장 인물 스프링 타고 제멋대로 움직이는 발판 위로 뛰어 뛰어)

돌아돌아[+/-]

돌아돌아(등장 인물 빈 구멍 찾아 돌아 돌아)는 선수가 버튼을 눌러 왼쪽과 오른쪽 움직이는 방향을 바꿔 빈 구멍을 찾아 가운데로 계속 떨어지면 된다. 빨리 가운데로 떨어지기 위해서는 발판과 반대로 가는 것이 좋지만 가끔은 같은 방향으로 가는 게 더 빠를 수도 있다. 내려가지 못하고 화면 바깥으로 밀려나면 게임 끝난다.

쏘아쏘아[+/-]

쏘아쏘아(등장 인물 쏘아 쏘아)는 선수는 등장 인물을 향해 알아서 쏘아 맞추는데 선수가 할 일은 버튼을 눌러 회전 방향을 바꾸기만 하면 된다. 다만 등장 인물에게 치이거나 발사체와 부딪히면 게임 끝난다.

어려운 게임에서는 큰 등장 인물이 나타난다. (일명 큰 등장 인물 쏘아 쏘아)

올라올라[+/-]

올라올라(등장 인물 가시벽 피해 올라 올라)는 선수는 알아서 끝까지 위로 오르는데 선수는 버튼을 눌러 왼쪽과 오른쪽 움직이는 방향을 바꾸면 된다. 하지만 비행 물체의 성능이 좋지 않아 즉시 방향이 바뀌지는 않는다. 그러니까 미리 움직이는 방향을 바꿔야 한다. 그리고 가시벽에 부딪히면 게임 끝난다.

어려운 게임에서는 양쪽에 가시벽이 둘러져 있다. (일명 등장 인물 어디에나 있는 가시벽 피해 올라 올라)

굴러굴러[+/-]

굴러굴러(등장 인물 피해 굴러 굴러)는 선수는 그냥 오른쪽으로 계속 걸어가게 된다. 이 때 등장 인물이 앞에 나타나는데 이때는 버튼을 눌러 구르기만 하면 된다. 계속 버튼을 눌러서 구를 수도 있다. 길을 막은 등장 인물은 움직임이 서로 다르다. 따라서 올바른 때에 굴러야 한다. 등장 인물에게 치이거나 발판 아래로 떨어지면 게임 끝난다.

어려운 게임에서는 움직이는 발판이 나타난다. (일명 등장 인물 피해 움직이는 발판 조심해서 굴러 굴러)

잡아잡아[+/-]

잡아잡아(등장 인물 따라다니며 잡아 잡아)는 선수는 등장 인물을 알아서 잡는데 선수는 버튼을 눌러 왼쪽 오른쪽으로 음직이는 방향을 바꾸기만 하면 된다. 등장 인물을 잡으면 잡은 등장 인물은 선수의 뒤를 따라 다니며 등장 인물을 잡는 것을 도와준다. 단 등장 인물들이 화면 밖으로 사라지면 사라진 등장 인물이 게임 끝난다.

어려운 게임에서는 꼬리를 자르는 지뢰가 나타난다. (일명 꼬리 자르는 지뢰 피해 등장 인물 따라다니며 잡아 잡아)

터져터져[+/-]

터져터져(등장 인물 모아 터져 터져)는 등장 인물을 쏘는 기계는 알아서 움직이니까 선수는 버튼을 눌러 등장 인물을 쏘아서 같은 등장 인물을 3명 이상 붙여서 터트리기만 하면 된다. 벽을 이용해도 되고 아이템을 잘 쓰면 위기에서 쉽게 빠져 나오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 등장 인물 퍼즐들이 경계선 아래로 내려오면 선수가 등장 인물한테 압력을 받을 수도 있다. 참고로 이 게임의 디자인은 타이토의 퍼즐버블에서 따온 것 같다.

랭킹도전게임[+/-]

다른 미니게임천국 시리즈와 달리 미니게임천국 4에서는 랭킹도전게임에 들어갈 수 있는데 매시 0분부터 10분까지만 열린다. 1000점 이상 넘겨서 어려운 게임을 열어야만 들어갈 수 있다.

미니게임천국 5/미니게임천국 Up[+/-]

쏘아쏘아[+/-]

쏘아쏘아(등장 인물을 총으로 쏘아쏘아)는 등장 인물을 쏘는 게임으로, 액션 게임 중에서 슈팅 게임으로 나왔다. 버튼을 눌러 등장 인물을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여서 등장 인물을 쏘면 되는데 몇 단계를 넘으면 등장 인물이 탄막을 어지럽게 쏘기 때문에 게임 끝나기 전에 피해야 한다. 또한 필살기를 주우면 왼쪽, 오른쪽 끝 중 하나에 아이템이 나오는데, 화면 왼쪽, 오른쪽 끝으로 가서 필살기를 먹어서 쓰게 된다.

무찔무찔[+/-]

무찔무찔(무기로 등장 인물을 피해 등장 인물을 무찔무찔)은 무기를 가지고 그냥 지나가는 시드, 순간 이동을 해서 위에서 떨어지는 개구리, 포물선으로 날아다니는 닭, 바람을 일으켜 등장 인물한테 오게 한 뒤 손으로 때리는 곰, 콩을 떨어뜨리는 여우의 등장 인물을 무찌르면 되는 게임이다. 처음에는 칼을 가지고 있지만 보스를 깨면 임의로 칼, 운석, 하트 화살 중 두 개가 나와서 바꾸고 싶으면 왼쪽, 오른쪽 끝에 가서 주우면 된다. 참고로 보스는 크기가 커지면서 오른쪽으로 가면 왼쪽으로 잘려서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기타[+/-]

미니게임천국 1과 미니게임천국 2의 게임의 규칙을 중복으로 수록하였으므로 나머지 게임 설명은 생략한다.

  1. 게임 하는 사람 3명이서 구매한 게임의 가격을 합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