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Gryphonman

위키책, 위키책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habitual sockpuppet + produced huge trash + arbitrary user
  • this user is sock: see [1] = [2] = [3]


안녕하십니까?![+/-]

제가 이제 해병대 군인으로써 군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1달 동안은 지옥이었고요, 그 과정 다 끝내고 저는 지금 김포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연히 사격에서 만점을 받아 4시간의 자유시간을 얻어서 지금 형에게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형도 해병대 다녀오시느라 많이 힘드셨을 겁니다. 앞으로의 고난들은 모두 이겨내세요!

시간 됄 때마다 위키책에 자주 들리겠습니다.

Dragonhawk (토론) 2011년 3월 18일 (금) 08:48 (UTC)

해병대 많이 힘들죠?! 방금 글이 올려져 있기에 보고 있습니다. 그까짓거 아무것도 아닙니다! 앞으로 남은 시간에 열심히 고생 잘 해서 해병으로써의 인정을 받아야지요. 해병대 선배로써 근무 잘 하고 나오기를 바라겠습니다!
Gryphonman (토론) 2011년 3월 18일 (금) 08:56 (UTC)

삭제 요청은 어떻게[+/-]

삭제 요청하는 방법을 아직 익히지 못했나요? 같은 문서를 편집하는 두 명의 사용자가 번갈아 가며 삭제 대상 카테고리에다가 삭제 요청을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거기에 안내문까지 붙여놓았는데 말이죠. 삭제 요청이나 삭제 토론을 어떻게 하는지 여기을 한번 읽어 보십시오. --아흔(A-heun) (토론) 2011년 3월 20일 (일) 09:46 (UTC)

읽었습니다.
Gryphonman (토론) 2011년 3월 21일 (월) 00:52 (UTC)

빈 껍데기 문서[+/-]

내용이 없는 문서를 만들지 않도록 하십시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수록 문서의 수를 늘리는 일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조만간 내용이 채워지지 않을 경우 사용자가 만든 모든 껍데기 요리 문서는 삭제됩니다. 사용자께서 편집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언제나 새 문서를 만들도록 하십시오. --아흔(A-heun) (토론) 2011년 3월 26일 (토) 13:30 (UTC)

그렇습니까?! 제가 잘 몰랐습니다. 문서를 제대로 많이 만든다는 것이, 시간이 많이 없어서 하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서둘러서 문서를 완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삭제 처리는 잘 해주셨습니다.
Gryphonman (토론) 2011년 3월 28일 (월) 03:50 (UTC)

복수 사용자 등록[+/-]

질문합니다. 참여자는 여기에 또 다른 몇 개의 이름으로 등록하셨습니까? 만일 그렇다면 이를 밝히십시오. --아흔(A-heun) (토론) 2011년 4월 5일 (화) 09:53 (UTC)

전 복수 등록한 적이 없습니다. 정말입니다. 저는 이 1개의 아이디로만 활동하고 있습니다.
Gryphonman (토론) 2011년 4월 7일 (목) 03:52 (UTC)

주의 사항[+/-]

  1. 참여자께서는 빈 껍데기 문서를 만드는 일단 만들고 보자는 식의 편집 습관이 있습니다. 자신이 편집할 수 있는 능력의 한도 내에서 편집에 임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위키책은 위키백과와 달리 누가 처음 몇 줄 쓰다가 그만 둔 문서를 다른 사람이 돌보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그러므로 나중에는 결국 삭제될 확률이 높습니다.
  2. 그리스 로마 신화, 중국 신화, 수호지, 삼국지 관련 문서를 1, 2, 3편 ... 식으로 나누어 참여자 마음대로 문서를 만들고 있는데, 이런 구분은 어디에 근거한 것인지요? 이런 식의 문서 만들기에 다시 한번 숙고하여 주십시오. 문서 제목은 검색과 직결되며, 검색된 문서의 제목은 문서의 내용을 어느 정도 반영하여야 바람직합니다. --아흔(A-heun) (토론) 2011년 4월 7일 (목) 08:33 (UTC)
우선적으로 제가 빈 껍질 문서를 만들었다는 것은 인정하겠습니다. 저는 위키책에서 거의 매일 활동하고 있습니다. 부실한 내용은 곧바로 채우겠습니다. 그리고 1편, 2편, 3편으로 나눌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문서의 용량 때문에 그랬습니다. 혹시 그것이 문제가 됐습니까?!
Gryphonman (토론) 2011년 4월 7일 (목) 11:34 (UTC)

복수 등록과 그에 따른 불이익[+/-]

  1. 최근에 이곳에 등록하여 편집하는 세 사용자 이름이 동일인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Sigmachina = Dragonhawk = Gryphonman) 그러나 이들은 여기에 복수 등록하였다는 것을 부인하고 있습니다. 복수 사용자 등록은 때로는 참여자에게 불이익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십시오.
  2. 이런 편집은 바람직하지 못하다는 점도 참고하십시오.
  3. 이미 잘 알고 있겠지만, 위키프로젝트에서는 참여자가 손을 댄 문서는 감출 수 없다는 점도 참고하십시오. --아흔(A-heun) (토론) 2011년 4월 25일 (월) 11:28 (UTC)
세 사용자 이름이 동일인인지 어떻게 아시는지요?! 당연히 저를 포함한 나머지 2분들도 동일인이라는 말에 부인할 수 밖에요. 그리고 죄송한 말씀이지만 저와 dragonhawk님이랑 sigmachina님과는 완전히 다른 사람입니다. 참고로 dragonhawk님은 제가 잘 아는 후배님이자 지금은 해병대에 입대하셔서 자주 위키책에 못 오십니다. 그리고 2번째 사항은 준수하겠습니다만 3번째 말씀이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아흔님, 감정적으로 생각하지 마시고 제 말을 잘 들어주세요. 위키책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저를 포함한 두 분이 문서를 편집함에 있어서 성실을 다하는 것은 아무런 잘못이 없습니다. 이 위키책에서 편집하는 것을 보시고 복수 등록이다 뭣이다 그렇게 따지시는 것은 좋지 못한 행동인 것 같습니다.
Gryphonman (토론) 2011년 4월 26일 (화) 06:06 (UTC)
복수 사용자를 가늠하는 길은 첵유저를 통한 아이피 확인 방법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마음만 먹으면 한 사람이 수십 개의 아이피로 수십 명 사용자로 등록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사용자의 편집습관은 복수 사용자를 가늠하는 중요한 잣대입니다. 위에 든 사용자 세 명은 거의 동일한 편집 습관을 갖고 있으며 편집 분야도 거의 동일합니다. 또한 세 명은 한국어 위키프로젝트 전체에서 부정적 이미지를 갖고 있는 Unyp***(=Beta***) 기타 등등의 수 십의 사용자와 동일한 것으로 나는 추측합니다. Unyp***(=Beta***)의 과거의 사례를 미루어 볼 때, 대단히 우려되므로 위의 세 명의 사용자를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주시할 것입니다.
활발히 활동하는 것에 내가 뭐라고 하였습니까? 참여자께서 이곳에 참여하면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을 나는 참고로 말한 것 뿐입니다. --아흔(A-heun) (토론) 2011년 4월 26일 (화) 10:38 (UTC)

마지막 경고[+/-]

참여자는 이곳에 엄청난 쓰레기를 만들었으며, 여기에 여러 번에 걸친 주의와 충고를 무시하였습니다. 앞으로 다시 한번 빈 껍데기 문서와 쓰레기 문서를 만들 경우에는 이에 따른 적절한 조치가 따를 것입니다. --아흔(A-heun) (토론) 2011년 5월 28일 (토) 01:21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