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Joshuajh

위키책, 위키책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반갑습니다! (Welcome!)

한국어 위키책Joshuajh께서 찾아 주신 것을 반깁니다!

float

위키책에서 새로운 글을 쓰시거나 또는 이미 수록된 글들(1,234)의 내용을 보다 알차게 하는 데 조금도 주저하지 마시고 도와주세요.
처음 위키세계를 찾으셔서 잘 모르시는 것이 있다면 도움말FAQ을 읽어보시면서 한국어 위키책에 어떻게 참여하는지 익히세요.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이미 경험이 있으신 분께서는 아래의 글을 참고삼아 읽어보세요.

문단 나누기[+/-]

기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여하신 글 가운데 프로그래밍/C/C 언어 입문/C 문법‎를 들여다 보니 문서의 양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아시고 계시겠지만 글이 길면 독자가 읽다가 지쳐버리기 쉽습니다. 적당히 나누는 것도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는 단지 참고 사항이며 편집자께서 원하지 않는다면 그대로 두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아흔(A-heun) (토론) 2010년 10월 18일 (월) 18:35 (UTC)

아... 나눠야 겠다고 생각은 하고 있었습니다만 아직 내용을 작성하고 있는 중이라 문서의 제목이나 구조가 바뀔 가능성이 있는지라 혹시 모를 참조가 발생하는 경우를 생각해서 잠시 미루고 있습니다. 일단 내용을 완성한 다음에 목차를 한단계 위의 문서로 옮기고 각각의 제목에 해당되는 내용을 별도의 문서를 만들 계획입니다. 내용을 분할하는 시점에 관한 조언이나 분할해서 작업할시에 좀더 flexible한 관리가 가능한 계층구조에 대한 지식이 있으시다면 좀 나누어 주셨으면 하는 마음도 있습니다. --Joshuajh (토론) 2010년 10월 19일 (화) 07:02 (UTC)
나중에 문서를 나눈다면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1. 주제 별로 쉽게 딸린 문서로 찾아가며 글을 쓸 수 있는 방법 가운데는 나눌 문서의 제목으로 일종의 '내비게이션' 템플릿을 만들어 문서 맨 위에 혹은 오른쪽에 넣는 것이 있습니다. 간단한 보기: {{위키책 유형}} 
  2. 또는 프로그래밍/C 문서에 차례를 만들어서 분할되는 문서의 제목에 링크를 걸어 놓으면 지금 편집하고자 하는 문서로 빨리 찾아 갈 수 있습니다. 간단한 보기: 우즈베크어
내용이 물론 우선이고 중요하지만 인터넷 공간에서는 화면 상에서 전달되는 친근성도 독자를 위해서 때로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리저리 실험해 보십시오. --아흔(A-heun) (토론) 2010년 10월 19일 (화) 09:35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