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Nhero2006/보존문서2

위키책, 위키책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Filing cabinet icon.svg 아래의 내용은 과거의 토론으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아래의 내용을 편집하지 말아 주세요.

분류 전기 인물 궁금해요

살아있는 사람도 가능합니까? 예)함은정, 조용필, 이선희 -- 이 의견을 작성한 사용자는 Nhero2006 (토론)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추가하였습니다. 2011년 4월 10일 (일) 02:07

전기라는 낱말의 뜻은 우선 죽은 사람을 기리기 위해 생긴 아주 오래된 문학의 한 장르입니다. 그러므로 현재 살아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현대에 와서 일반적으로 '자서전'의 형식으로 자신의 생을 기술하기도 합니다. 살아 있는 어떤 사람의 삶의 역사를 본인이 아닌 제삼자가 기술하게 되면 자칫 왜곡과 과장을 가져올 수 있고 또 경우에 따라서는 선전 광고하는 목적이 뒤에 깔려 있을 수 있으므로 그런 글이 객관적인 평가를 받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정치인을 비롯한 위에 예로 든 사람의 경우에는 확인이 가능한 간단한 약력이나 활동을 기술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작업은 오늘날 각종 백과사전이나 혹은 'WhoISWho' 같은 자료집에서 정보 제공의 측면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백과사전에 수록하는 것이 바람직하리라 여겨집니다. --아흔(A-heun) (토론) 2011년 4월 10일 (일) 19:21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