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등장인물 목록

위키책, 위키책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에 나오는 주요 등장인물들의 목록이다. 일부 인물들은 전작인 크레이지 아케이드에서 등장한 인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줄거리[+/-]

숲 속 깊은 곳에 물풍선을 이용해 물방울로 사냥을 하거나 석회 동굴에서 보석을 캐내어 생계를 유지하는 버블힐(Bubblehill)이라는 시골이 있었다. 이곳의 어린이들은 어렸을 때부터 물풍선을 만들어 던지고 놀며, 나중에 성장하여 훌륭한 사냥꾼이 되거나 광부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그러던 어느 날, 버블힐에서 가까운 바다인 붐남해를 중심으로 세력을 크게 만든 엄청난 악당 로두마니가 이끄는 해적들이 버블힐을 침략하려고 한다. 악당 로두마니는 버블힐의 보석들을 노리고 침략을 계획하였고, 로두마니는 우선 버블힐을 다스리는 대황국의 중심부에 침략한다. 로두마니는 자신의 뛰어난 군사들을 이용하여 대도시 지역을 초토화시키고 수많은 인간 족들을 학살하면서 마침내 황궁을 점령하였다. 황궁이 점령되자 대천황은 목숨만은 살려달라고 로두마니에게 빌었고, 로두마니는 대천황 폐하를 사형시킬 마음은 없다면서 대천황을 안심시킨다. 그러나 로두마니는 권력욕은 별로 없었더라도, 재물욕은 엄청나게 많았다. 로두마니는 대천황과 협상을 시작하였는데, 바로 로두마니 본인이 버블힐을 침략하는 것을 모른 척 해 달라고 부탁을 하였다. 그 대신 대천황에게 버블힐의 진귀한 모든 보석들을 갖다 바치겠노라고 맹세하였다.

이렇게 대천황을 협박하여 자신의 목적을 이룬 로두마니는 대천황의 허락이 떨어지기 무섭게, 무방비 상태인 버블힐을 점령하는 데 성공하였다. 대천황은 로두마니가 버블힐을 침략하는 것을 알지 못하게 하도록 조치를 하였는데, 바로 자신이 다스리는 모든 지역들의 대천왕들과 대통령들과 대총리들에게 버블힐과의 교류를 일체 금지시키는 칙령을 내렸다. 이렇게 다른 지역들과의 교류가 차단된 버블힐은 로두마니의 침략만을 기다리는 위기에 놓여 있었다. 로두마니는 손쉽게 버블힐에 침략을 하는 데 성공하였고, 자신의 부하들로 하여금 버블힐의 어른들을 포로로 붙잡아 외딴 곳에 끌고 가두어 버리라고 지시를 내렸다. 부하들은 로두마니의 지시대로 버블힐의 어른들을 남김없이 외딴 곳에 가두어 버리는 데 성공하였고, 이렇게 로두마니는 버블힐의 진귀한 보석들을 모두 가져가 버리고 만다.

갑작스런 해적들의 침략 때문에 버블힐의 어른들이 모두 사라져 버리자 어린이들만 남게 되었다. 다행히도 어른들에 의해서 안전한 곳에 피신해 있었던 어린이들은 사라져 버린 어른들을 구출하고 보석들을 되찾아 오기로 결심한다. 우리의 어린이 구조대는 가장 물풍선을 잘 이용할 줄 아는 사람을 대장으로 뽑기로 결정하였고, BnB라고 불리는 물풍선 놀이를 시작한다.

캐릭터[+/-]

다오[+/-]

정의로운 성격으로 레이싱 중 남을 공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승리를 쟁취하기를 꺼려한다. 또한 어려서부터 아버지의 일을 돕기 위해 카트를 종종 몰아 본 적이 있는 풍부한 라이더이다. 좁고 구불구불한 산길을 많이 다녀 봤기에 드리프트를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다. 자신의 실력에 다소 거만해하는 점도 있지만, 사실 그만큼 소질과 재능이 있고 또한 대단한 노력파이다.

디지니[+/-]

카트라이더의 히로인이자 또한 다오의 여자 친구이기도 하다. 상당히 수줍음을 많이 타는 내성적인 성격이고 겁이 많지만, 다오가 면허를 딴 이후로 노력을 해서 상당한 실력에 이르렀다고 한다. 또한 악당 로두마니와 맞설 때 의외로 과감한 드라이빙을 한다고 하는 것을 보면, 하면 되는 아이의 표본이다. 이렇듯 디지니는 겉으론 약해보이지만 사실은 의지가 강한 여자 아이이다.

모스[+/-]

버블힐 최고의 카트 매니아이다. 카트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며 스스로 차량을 수리하고 개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집 옆에 정비소를 따로 만들어 차량에 대한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는다. 비록 다른 친구들보다 키는 작은 편이지만 그래도 카트 운전과 정비에 대해서만큼은 최고의 실력을 갖추고 있다.

에띠[+/-]

카트를 운전하고 몰아보는 것보다는, 차량 자체를 새로 설계하고 성능을 높이기 위한 연구를 하는 것이 특기이다. 그 덕에 다른 친구들과의 카트 경기에서는 언제나 패배를 면치 못한다. 하지만 자신의 운전 실력은 매우 형편없음을 탓하지 않고 꾸준히 차량 정비에만 몰두하여 최고가 되기 위해서 노력한다.

마리드[+/-]

항상 운전사가 딸린 카트만 탔기 때문에, 카트 운전을 귀찮아 했었다. 그러나 디지니가 다오와 함께하기 위해 카트 운전을 열심히 하는 것을 보고 깨달음을 얻게 된다. 멋진 카트 드라이빙으로 몰래 짝사랑하는 다오의 마음을 디지니에서 빼앗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배찌[+/-]

낙천적이고 무신경한 성격이라지만 사실 다오를 상당히 의식하고 있다. 다만 다오의 운전을 곁눈질로 독학했다는 점을 보면 배찌 역시 운전에 대해서 상당히 재능이 있다. 오죽하면 배찌는 카트를 처음 몰았을 때 능숙하게 잘 해내어 오랜 경험을 통해서 카트를 몰았던 다오의 칭찬을 받았을 정도로 천재이다.

우니[+/-]

어린 나이로 인해 카트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기 어려웠으나 천재에 가까운 놀라운 운전실력에 의해 특별히 카트 운전면허증을 딸 수 있게 된다. 짧은 손과 다리 때문에 모스에게 특별히 부탁한 개조된 카트로 레이싱을 한다. 그리고 모스에게 꽤나 의지하며 서로 친하게 지낼 정도로 카트에 관심을 갖게 된다.

케피[+/-]

본래 겁이 많아서 높은 속력에서의 운전을 힘들어했다. 하지만 저속력에서의 감각적인 아이템 사용 능력은 버블힐에서 둘째 가라면 서러울 정도이다. 겁이 많은 성격을 스스로 극복하기 위하여 열심히 카트를 모는 꾸준한 노력파이기도 하여, 디지니와 마찬가지로 노력파 라이더이다. 그러나 운전을 잘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보다 먹을 것을 밝히는 점이 많다는 것이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