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 아케이드의 등장인물 목록

위키책, 위키책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크레이지 아케이드에 나오는 주요 등장인물들의 목록이다.

줄거리[+/-]

숲 속 깊은 곳에 물풍선을 이용해 물방울로 사냥을 하거나 석회 동굴에서 보석을 캐내어 생계를 유지하는 버블힐(Bubblehill)이라는 시골이 있었다. 이곳의 어린이들은 어렸을 때부터 물풍선을 만들어 던지고 놀며, 나중에 성장하여 훌륭한 사냥꾼이 되거나 광부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그러던 어느 날, 버블힐에서 가까운 바다인 붐남해를 중심으로 세력을 크게 만든 엄청난 악당 로두마니가 이끄는 해적들이 버블힐을 침략하려고 한다. 악당 로두마니는 버블힐의 보석들을 노리고 침략을 계획하였고, 로두마니는 우선 버블힐을 다스리는 대황국의 중심부에 침략한다. 로두마니는 자신의 뛰어난 군사들을 이용하여 대도시 지역을 초토화시키고 수많은 인간 족들을 학살하면서 마침내 황궁을 점령하였다. 황궁이 점령되자 대천황은 목숨만은 살려달라고 로두마니에게 빌었고, 로두마니는 대천황 폐하를 사형시킬 마음은 없다면서 대천황을 안심시킨다. 그러나 로두마니는 권력욕은 별로 없었더라도, 재물욕은 엄청나게 많았다. 로두마니는 대천황과 협상을 시작하였는데, 바로 로두마니 본인이 버블힐을 침략하는 것을 모른 척 해 달라고 부탁을 하였다. 그 대신 대천황에게 버블힐의 진귀한 모든 보석들을 갖다 바치겠노라고 맹세하였다.

이렇게 대천황을 협박하여 자신의 목적을 이룬 로두마니는 대천황의 허락이 떨어지기 무섭게, 무방비 상태인 버블힐을 점령하는 데 성공하였다. 대천황은 로두마니가 버블힐을 침략하는 것을 알지 못하게 하도록 조치를 하였는데, 바로 자신이 다스리는 모든 지역들의 대천왕들과 대통령들과 대총리들에게 버블힐과의 교류를 일체 금지시키는 칙령을 내렸다. 이렇게 다른 지역들과의 교류가 차단된 버블힐은 로두마니의 침략만을 기다리는 위기에 놓여 있었다. 로두마니는 손쉽게 버블힐에 침략을 하는 데 성공하였고, 자신의 부하들로 하여금 버블힐의 어른들을 포로로 붙잡아 외딴 곳에 끌고 가두어 버리라고 지시를 내렸다. 부하들은 로두마니의 지시대로 버블힐의 어른들을 남김없이 외딴 곳에 가두어 버리는 데 성공하였고, 이렇게 로두마니는 버블힐의 진귀한 보석들을 모두 가져가 버리고 만다.

갑작스런 해적들의 침략 때문에 버블힐의 어른들이 모두 사라져 버리자 어린이들만 남게 되었다. 다행히도 어른들에 의해서 안전한 곳에 피신해 있었던 어린이들은 사라져 버린 어른들을 구출하고 보석들을 되찾아 오기로 결심한다. 우리의 어린이 구조대는 가장 물풍선을 잘 이용할 줄 아는 사람을 대장으로 뽑기로 결정하였고, BnB라고 불리는 물풍선 놀이를 시작한다.

캐릭터[+/-]

주연[+/-]

다오[+/-]

정의롭고 착한 성격을 소유하고 있는 남자 캐릭터로, 누군가를 통솔하는 것을 상당히 좋아하는 성격이다. 가끔씩 덜렁이는 모습을 보여 친구들에게 실망감을 줄 때도 있다. 무엇보다도 자신이 살고 있는 버블힐에 대해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배찌[+/-]

다소 쾌활한 성격을 가진 낙천적인 남자 캐릭터로, 다오와 같이 누군가를 통솔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다. 그러나 매우 게으르고 게다가 잠도 많은 편이다. 가끔씩 다오와 마찰을 빚을 때도 있으나, 그래도 친한 친구로써 잘 지내고 있다.

모스[+/-]

무엇인가를 연구하고 조사하는 것을 좋아하는 남자 캐릭터로, 냉정하고 침착한 성격이지만 때로는 부드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다. 버블힐에서 멀리 떨어진 대황국 중심부에 있는 대도시 주변에서 이사를 왔다. 대도시 출신 탓인지 기계와 관련된 것들을 정비하는 것을 좋아하여, 자신의 집 옆에 정비소를 따로 만들었을 정도이다.

에띠[+/-]

공부를 매우 좋아하는 모범생 스타일의 남자 캐릭터로, 오죽하면 물풍선보다도 책을 귀하게 여길 정도이다. 때문에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지만 부드러운 성격으로 친구들을 대하며, 친구들이 무엇인가를 잘 모를 때 친절하게 알려주기도 한다.

케피[+/-]

뚱뚱한 몸집을 가지고 있는 남자 캐릭터로, 몸집과는 다르게 겁이 많고 자주 우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래도 강인한 부모님의 정신을 이어받았기 때문에 친구들이 위기에 닥치면 즉시 구해 낼 용기가 있다. 이러한 용기 덕분에 친구들에게는 인기가 나름 있는 편이다.

우니[+/-]

친구들 중에서 아직 나이가 어린 탓에 어리광을 잘 부리는 남자 캐릭터로, 알고 있는 지식들이 별로 없는 새내기이다. 그러나 물풍선에 대해서는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디지니[+/-]

수줍어하는 성격을 가진 여자 캐릭터로, 자신이 짝사랑하고 있는 다오를 좋아하고 있다. 그러나 자신의 성격이 다오와는 너무나도 달라서 엄두를 못 내고 있다.

마리드[+/-]

욕심이 많고 괴팍한 성격을 가진 여자 캐릭터로, 무엇인가를 꾸미는 것을 좋아한다. 자신의 이러한 성격 때문에 친구들과 마찰을 빚을 때도 있다. 하지만 의리가 있어 친구들이 위기에 닥칠 때 아낌없이 도와주기도 한다.

조연[+/-]

산타 할아버지[+/-]

버블힐의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나누어 주러 몸소 찾아온 할아버지로, 저 멀리 북극에서 살고 있다. 루돌프를 이끌고 크리스마스 선물을 나누어주는 것을 좋아하며, 버블힐이 로두마니의 침략을 받았을 때 집과 가족들을 잃고 방황에 빠진 어린이들을 아낌없이 도왔던 영웅이기도 하다.

[+/-]

아름다움에 숨겨진 엄청난 마력을 가진 신비로운 여자 신간 족이다. 로두마니에 의해 폐허가 된 버블힐을 구원하기 위해서 위대하고 멋지고 아름다운 신간 족의 세계에서 벗어나 인간 족의 세계로 찾아왔다. 참고로 버블힐을 다스리는 대황국의 중심부에 위치한 신관들은 많고 많은 신간 족들을 모신 신궁에서 제사 의식을 행하고 있는데 그 중 일부는 수를 섬기고 있었으며, 수는 이렇게 자신을 경배하는 신관들과 잘 알고 있는 사이이다.

후우[+/-]

레이[+/-]

악역[+/-]

로두마니[+/-]

붐남해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해적의 대장으로써, 버블힐의 진귀한 보석들을 노리고 버블힐을 침략한다. 버블힐을 침략하기 앞서 버블힐을 다스리는 대황국의 중심부에 위치한 황궁에 멋대로 침입하여, 대천황을 협박하여 대천황으로부터 버블힐 침략을 허락받는다. 이렇게 버블힐에 침략하자마자 어른들을 모조리 포로로 붙잡아서 외딴 곳에 가두어버리며, 버블힐의 보석들을 모조리 빼앗아가는 나쁜 짓을 일삼았다. 명색이 해적이라고는 하지만 이상하게도 물을 무서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