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의 등장인물 목록
테일즈런너에 나오는 주요 등장인물들의 목록이다.
줄거리[+/-]
매우 매우 아름답고 환상적인 제국의 기품 있고 인자하고 쾌활한 대천황 ‘앙리 3세’가 다스리는 황국인 ‘매우 매우 아름답고 환상적인 제국’이 있었다. ‘앙리 3세’ 대천황은 이러한 성격 덕분에 모든 백성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으면서 제국을 발전시켜나간다. 그런데 어느 날 ‘매우 매우 아름답고 환상적인 제국’에 위기가 닥친다! 원래 ‘매우 매우 아름답고 환상적인 제국’은 사람들의 꿈과 희망을 에너지로 삼아 사람들이 살아가는 곳이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 무엇 때문인지 더 이상 사람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지 않게 되어 심각한 위기 상황에 처했다.
결국 ‘앙리 3세’ 대천황은 ‘매우 매우 아름답고 환상적인 제국 관광 달리기 대회’를 개최하기로 하기로 했다. 동화나 이야기 내용을 실제로 달리면서 사람들이 잃어버렸던 동심을 찾아주고 자신이 다스리는 황국의 홍보도 될 거라고 생각한 ‘앙리 3세’는 자신들의 신하인 ‘삐에로’ 7명들로 하여금 하루 속히 ‘매우 매우 아름답고 환상적인 제국 관광 달리기 대회’를 열게 했다. 대회 참가자들은 ‘테일즈 런너’라고 불리었고 우승자에게는 어떤 소원이든 한 가지를 들어주는 황국의 마법 과학의 결정체인 ‘소원의 돌’을 우승 상품으로 주기로 했다.
캐릭터[+/-]
초원[+/-]
달리기를 좋아하는 남한 소년으로 건강하고 밝은 성격의 꼬마 스포츠맨이다. 무슨 일이든 앞장 서서 하는 편이라 주변에 친구들도 많은 편. 덕분에 사고도 많이 치고 장난도 많이 한다. 초원은 스포츠맨으로써 테일즈런너를 알게 되었고 무작정 참가한다.
밍밍[+/-]
밝고 꾸밈없는 성격으로 모두의 귀여움을 받고 있다. 어려서부터 중국의 스타로 떠받들어져 약간은 도도한 면도 있는 편. 밍밍은 스타로써 테일즈런너를 알게 되었고 무작정 참가한다.
리나[+/-]
프랑스의 발레리나인 리나는 어머니를 따라 발레를 배우게 되었다. 리나는 16살이 되었을 때 최연소 세계정상급의 발레리나가 되지만 정작 자신은 평범한 생활을 원했다. 그러던 어느 날 리나는 테일즈런너 대회에 대한 소식을 듣고 자신에 몸에 배어버린 발레를 잊어 버리고자 테일즈런너에 참여하게 되었다.
빅보[+/-]
브라질의 고등학생인 빅보는 거대한 몸집에 어울리지 않게 작고 귀여운 것들을 좋아한다. 특히 애완동물을 키우는 것을 좋아하며, 어느 날 자신이 키우는 앵무새인 둥가가 시름시름 앓기 시작하자 빅보는 둥가를 살리기 위해 수소문을 하다가 테일즈런너를 알게 되고 참여하게 되었다.
DnD[+/-]
미국의 가수인 DnD는 낙천적인 성격과 아름다운 미모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었다. 그러나 DnD는 가수이기 때문에 불규칙한 생활을 마다할 수 없었고, 때문에 심한 변비가 생겨 버렸다. 게다가 생방송 중 무리한 활동으로 인한 변비로 인해 방귀를 끼는 실수를 하여 수치심을 느낀 DnD는 결국 방송에서 탈퇴한다. 변비를 치료하기 위해 쉬던 중 테일즈런너를 알게 되고 참가하게 된다.
나르시스[+/-]
동화제국의 모델 출신인 나르시스는 자신의 아름다움을 영원히 간직하는 것이 소원이다. 나르시스는 떠도는 소문을 듣고 동화제국 달리기 대회의 우승 상품인 '소원의 돌'을 통해 자신의 소원을 이루고자 테일즈런너에 출전하게 된다.
마키[+/-]
다른 사람들에 비해 강한 영적 능력 때문에 어려서부터 영혼을 보게 된 일본의 소녀인 마키는 영혼들에게 받는 시달림과 주변의 좋지 않은 시선 때문에 성격이 어두워진다. 게다가 마키는 자신의 유령에게 머리채를 잡혀 사는 신세가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마키는 '소원의 돌'이 동화제국 달리기 대회의 우승 상품이라는 것을 듣게 된 후 자신의 유령을 없애기 위해서 테일즈런너에 출전하게 된다.
마키 유령들에 대한 사연은 다음과 같다. 할리는 오토바이를 좋아했던 인간으로 친구들과 만나 놀다가, 어떤 인간의 나쁜 짓으로 인해 가진 것을 모두 잃고 방황하던 중에, 교통사고를 당해서 죽어 유령이 되었다. 루나는 혼자 어떤 성으로 모험을 떠났다가 성의 맨 꼭대기에서 신비한 주문이 적혀 있는 책을 발견했고, 그 주문을 읽느라 정신이 팔려 지진으로 성이 무너지는 것을 몰랐다가 성 밖으로 떨어져 죽어 유령이 되었다. 카츠는 한때 명예를 얻었던 기사였고 자신이 살고 있는 제국에 괴물이 쳐들어와 황궁이 난리가 났고, 그 괴물에게 잡힌 황태녀를 구출하려다 도리어 괴물의 공격으로 인해 죽어 유령이 되었다. 민은 신인 프로게이머로, 게임 대회가 열리는 당일 심한 무대울렁증으로 인해, 갑자기 무대 위에서 떨어지는 바람에 죽어 유령이 되었다.
러프[+/-]
미국의 고등학생으로 공부보다는 라이더에 관심이 많다. 오토바이를 지극이 좋아하며 항상 스피드를 즐긴다. 어느 날 오토바이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던 도중에 갑자기 고양이가 튀어나왔고, 러프는 그것을 보고 급정거를 했지만 오토바이가 붕 뜨면서 결국 오토바이는 박살나고 러프는 지나가던 자동차와 부딪쳐서 사고를 당한다. 다행히도 튼튼한 몸 덕분에 상처는 빠르게 회복되나 신경계통에 문제가 생겨 몸이 거꾸로 반응해버린다. 결국 오토바이를 탈 수 없게 되자 러프는 우연히 테일즈런너를 알게 되었고, 자신의 몸을 원래대로 돌리기 위해서 '소원의 돌'을 노리고 테일즈런너에 참가하게 되었다.
히든러프[+/-]
바다[+/-]
곰발바닥 섬에 사는 소녀 바다는 유일하게 사투리를 사용하며 섬에서 사는 도중 시간이 지나면서 해수면이 올라와 섬이 잠길 위기에 처하자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에 빠지다가 수영으로 온 삐에로가 달리기 대회 안내장을 던져주자 안내장을 보고 다시 고민하다가 섬을 되살리기 위해 테일즈런너로서 동화제국의 대회에 참가한다.
카이[+/-]
유키[+/-]
쿠로[+/-]
아벨[+/-]
하루[+/-]
베라[+/-]
손오공[+/-]
시호[+/-]
루시[+/-]
카오스 지역 흩날리는 바람계곡의 요정 소녀인 루시는 어둠이 보낸 눈의 여왕에 의해 가족들과 동료들을 모두 잃게 되었다. 홀로 도망쳐 자신의 몸을 봉인시키고 이후 동화제국의 런너들에 의해 봉인이 풀리게 된다. 루시는 자신의 종족을 다시 살리기 위해 자신도 테일즈런너로서 대회에 참가한다.